토요애 농특산물 축제개최 > 의령군민신문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종합 토요애 농특산물 축제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9-11-13 21:33

본문

 
의령군 전통농경테마파크에서 다음 달 11. 9.(토) ~ 11. 10.(일) 이틀간에 걸쳐 2019 토요애 의령 농ㆍ특산물 축제가 펼친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의령군의 우수한 농ㆍ특산물을 대내외적으로 홍보하여 농업인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나아가 농업발전과 농가소득 증가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군은 축제의 원활한 추진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지난 27일 담당부서별 축제 추진상황 중간보고회를 가졌다. 중간보고회를 통해 축제의 추진상황을 점검한 후 축제 준비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건강한 의령에 빠지다.”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는 청정의령에서 재배하고 수확된 신선한 농·특산물을 시식, 판매한다. 또한 축제 개막행사, 전시・체험행사, 부대행사 등이 운영되고, 연계행사로 소싸움대회와 군민노래자랑, 어린이 그림그리기 대회, 여장부 팔씨름대회 등 다양한 행사로 구성하여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회의를 주재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전통농경문화테마파크에서 행사가 집중되는 만큼 군민 및 관광객의 안전을 위해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고, 행사 준비와 홍보, 점검을 통해 축제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일부주민들은 “천편일률적인 판박이 축제의 이미지를 벗기 위해서는 축제를 통해 상품의 차별적 가치를 알려 실질적인 고정고객을 확보해야 한다” 또 “판매 방식의 다양화 등을 통해 소비자를 꾸준히 증가시켜야 한다” 그리고 “농민 소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축제를 기획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의령군민신문 (yangjc59@naver.com)
저작권자(c) 의령군민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지방자치

의령군민신문 목록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의령군민신문
게시물 검색

  • 의령군민신문   등록번호 : 경남 다 01541   법인명 : (주)경청   대표이사 발행인 : 양종철   편집인 : 양종철
  • 주소 : 경남 의령군 의병로23길 23 2층   전화 : 055-572-0101   팩스 : 055-573-0103   이메일 : yangjc59@naver.com
  • 의령군민신문의 모든 콘텐츠를 무단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에 저촉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Copyright by urgmnews.com